WORDPRESS KIT

noP(높!) 생각.

우리가 편의를 위해 무심코 사용했던 물티슈에 플라스틱 성분이 있다는 사실, 제품에 친환경, 에코, 그림, 등의 문자를 포함하고 있기에 오히려 안심하고 아무 죄책감없이 사용하기 쉬웠습니다. 물티슈는 미세플라스틱 뿐 아니라 화학보존제 성분에 대한 위험성 문제도 존재하기에 무분별한 광고로 인한 소비자 오인을 막기 위한 제재가 절실히 필요한 것 같습니다. 물티슈 대신 다회용 가능한 행주나 손수건은 어떨까요?

생활필수품으로 자리잡은 물티슈.그런데, 이 물티슈에 플라스틱이 사용된다는 것, 아셨나요?
플라스틱 빨대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운동이 한창이지만 물티슈 원단에 플라스틱이 쓰인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은데요.

분해되는 데 수백 년이 걸리고요.바다로 흘러들어가 해양 생물의 생명을 위협한다고 합니다.
또, 방부제나 보존제, 첨가제 등이 들어간 제품은 건강에도 해로운데요. 살균제 역할을 하는 세틸피리디늄클로라이드 성분은 폐 상피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고요.

방부제로 사용하는 소듐벤조에이트는 두드러기와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 이런 성분들은 피부가 약한 아기에게는 더욱 위험할 수 있는데요. 환경과 건강을 생각한다면 일회용 물티슈보다 삶거나 세탁해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면 수건이나 걸레, 행주를 쓰시는 게 좋겠죠?

[ 관련영상 ] 영국, 물티슈 금지할 계획

출처 : MBC 뉴스투데이

https://news.v.daum.net/v/20190326075513469